LOVE♡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알아보자!! 본문

information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알아보자!!

suru11 2020. 11. 12. 20:22
728x90

(출처=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20년 국내에서도 밀레니얼 세대가 경제활동과 소비의 주축세대로 부상하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국내 밀레니얼 인구는 통계청의 2020년 전망치를 기준으로 약 1,417만명에 달하며 가장 인구 비중이 높은 세대라고 합니다👌

 

밀레니얼은 1981년부터 2000년에 태어난 베이비부머의 자녀 세대로 디지털과 함께 자란 디지털 원주 세대라고 하는데요~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세대별 인구 비중은 밀레니얼 28.3%, X세대 25.3%, 베이비부머 25.4%로 조사됐다고 해요🥗🥗

 

2020년에 밀레니얼 세대가 만 20~39세에 도달하여 최대 인구를 넘어 경제활동과 소비에서도 핵심 세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밀레니얼 세대는 전체 예산에서 저축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며 월별 계획에 기반한 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해요~~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전체 예산에서 저축을 우선적으로 한 후 남은 예산 내에서 구매/소비 활동을 한다는 밀레니얼이 63.2%로 조사됐으며 갖고 싶거나 하고 싶은 것이 있을 때 바로 소비한다는 응답은 14.0% 수준에 그쳤다고 해요🤚

 

또 밀레니얼은 사회적 가치보다는 자신의 취향이나 신념을 기준으로 소비 대상을 결정하고, 소비의 방식에서는 목표와 계획에 기반한 합리적 소비 성향을 보인다고 해요~~

 

재무관리 성향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목표 수립과 재무관리 활동을 독립적으로 수행하려는 성향이 강하지만 금융 전문가의 도움에 대한 니즈는 여전히 존재한다고 합니다~

 

밀레니얼의 79.6%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하여 대략적인 중·장기적 재무계획을 세워서 관리하고 있으며,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는 응답은 20.4% 수준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싱가포르의 UOB는 밀레니얼 세대의 상호작용 방식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모바일 전용 은행 TMRW를 론칭하고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JP모건은 커뮤니티 센터를 지향하는 혁신적인 Flagship 지점을 뉴욕에 개설하고 밀레니얼 고객을 위한 새로운 지점 경험 모델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또 디지털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많은 제어권을 부여하고 온라인채팅 및 고객 지원에 문의하기 전에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 도움말 솔루션을 통해 독립적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오늘은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재밌는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728x90
Comments